본문 바로가기

Unity3D

Java.lang.ClassNotFoundException : com.google.android.gms.games.PlayGames 에러

Google play game 로그인이 제대로 안될 경우,

먼저 Logcat을 확인해 보자.

이런 식으로 ClassNotFoundException 에러가 나온것을 볼 수 있다.

 

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은 Project Setting > Player > Minify 설정에서 Release를 꺼두는 것이다.

Release 옵션을 켜두고 싶다면, Build > Custom Proguard File 옵션을 켠다.

 

proguard-user.txt 파일은 다음과 같이 편집한다.

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games.PlayGames { *; }
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games.leaderboard.** { *; }
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games.snapshot.** { *; }
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games.achievement.** { *; }
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games.event.** { *; }
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games.stats.** { *; }
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games.* { *; }
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common.api.ResultCallback { *; }
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signin.** { *; }
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dynamic.** { *; }
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dynamite.** { *; }
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tasks.** { *; }
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security.** { *; }
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base.** { *; }
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actions.** { *; }
-keep class com.google.games.bridge.** { *; }
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common.ConnectionResult { *; }
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common.GooglePlayServicesUtil { *; }
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common.api.** { *; }
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common.data.DataBufferUtils { *; }
-keep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nearby.** { *; }
-keep class com.google.unity.** {
   *;
}
-keep public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ads.**{
   public *;
}
-keep public class com.google.ads.**{
   public *;
}
-keepattributes *Annotation*
-dontobfuscate

'Unity3D' 카테고리의 다른 글